인니 중심으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
상태바
인니 중심으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4.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인도네시아국립대 주최 스타트업 투자포럼에서 계획 발표

대웅제약이 인도네시아를 거점으로 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글로벌 미래 계획을 발표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4월 14일 인도네시아국립대학교(University of Indonesia, UI)에서 열린 투자포럼 ‘UI Investment & Start Up Forum’에 전승호 대표가 비대면으로 참가해 대웅제약이 그동안 추진해 온 인도네시아 사업과 향후 계획을 소개하고, 우수 대학 및 인재와 함께 추진할 산학 연계 오픈 이노베이션의 현황과 계획을 실시간으로 공유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장관, 투자조정청장 등 정부 관계자, UI 총장 등 학계 주요 인사, 투자사 및 현지 언론 등 약 300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은 UI의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회사 소개 및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 계획 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인도네시아 주요 제약기업 및 투자사들의 사업 및 투자 전략을 공유하며 상호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초청받은 대웅제약은 △R&D 및 오픈 이노베이션 방향성 △인도네시아 사업 및 연구 현황 △대웅제약의 인도네시아 미래 사업 계획 등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발표에서 전승호 대표는 인도네시아를 동남아시아의 거점 국가로 하는 대웅제약의 오픈 이노베이션 글로벌 확대 계획을 발표했고, 특히 인도네시아 의약 산업 성장에 대한 대웅제약의 비전과 함께 바이오, 제제 분야의 지속적인 투자, 우수 인재와의 협력 강화 계획 등을 강조했다. 참석자들 역시 다수의 질의응답을 통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UI는 각종 지표에서 인도네시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최고 명문대학이다. 대웅제약과는 바이오공정연구소 및 바이오분석연구소를 공동으로 대학 내에 설립해 대웅제약의 연구 기술을 공유하는 등 상호 협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제약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차원에서 대웅제약과 UI는 글로벌 장학생 프로그램, 학점연계 글로벌 석·박사 제제 연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