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제2기 ‘건이강이 Scale-Up’ 사업 공모
상태바
건보공단, 제2기 ‘건이강이 Scale-Up’ 사업 공모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3.2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환경 분야 사회적 경제조직 비즈니스 프로그램
우수기업 선발 후 사업 고도화 및 투자유치 등 컨설팅 지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우수 사회적 경제조직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건이강이 Scale-Up’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

건이강이 Scale-Up 사업은 설립 7년 이하의 보건·복지·환경 분야 조직을 대상으로 경영진단, 컨설팅,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투자 연계 등 다양한 형태로 기업의 사업 확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진행된 1기에서는 총 64개 조직이 지원했으며, 심사를 거쳐 6개 기업이 선발됐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메디엔비테크와 블루레오로, 이들 기업에는 각각 5천만원의 투자가 집행됐다.

2기에 선정될 8개 기업에게는 각각 5백만원, 8개 기업 중 최종 선발된 3개 기업에게는 각각 5천만원의 성장지원금을 지원하며 1:1 진단을 통해 기업가치 고도화 컨설팅, 국내·외 판로개척, 자원 연계 및 네트워킹 등 맞춤형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최대 30인의 투자자와 전문평가사를 대상으로 테이블 미팅 형식의 투자유치 대회를 열어 투자환경 조성 및 실투자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강도태 이사장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사회적 경제조직의 성장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이번 2기 공모는 지난 1기 대비 환경 분야 기업을 추가 지원하고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강 이사장은 이어 “향후 건이강이 Scale-Up 선발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모집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건보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닥스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