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 중장기 경영목표 발표
상태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중장기 경영목표 발표
  • 병원신문
  • 승인 2022.03.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증진 전문기관’ 역할 선포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은 온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증진 전문기관으로 국민의 건강증진을 선도하기 위해 2026년까지 향후 5년간의 중장기 경영목표를 발표했다.

중장기 경영목표는 기관 설립 근거인 ‘국민건강증진법’상 고유 기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대응, 한국판 뉴딜 이행, ESG 경영, 미래 건강증진사업 확장 등 대·내외 환경변화 및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목표 및 전략과제를 담고 있다.

또 ‘국민 중심의 혁신적 건강증진 사업 추진으로 모두가 건강한 사회 실현’이라는 기관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전문가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온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증진 전문기관’을 기관의 역할로 선포했다.

미션·비전 달성을 위해 조직구성원이 가져야 할 핵심가치로는 △전문과 신뢰 △혁신과 성장 △확산과 공유 △소통과 참여를 제시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3월 22일 중장기 경영목표 선포식을 갖고 앞으로 임직원 대상 교육·워크숍 등 내재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022년 경영목표로 △지역사회 건강증진 기여지수 85% 달성 △고객중심서비스 지수 95% 달성 △국민신뢰지수 85% 달성 △지속가능 경영지수 85% 달성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효과적인 건강증진사업 수행을 위한 기반 구축 및 고도화 △국민맞춤형 건강생활 실천환경 조성 △실효성 있는 국가건강증진 정책개발·대응 제도기반 구축 △ESG기반의 지속가능경영 시스템 안정화를 4대 전략목표로 수립, 14대 전략과제와 39개 실행과제를 구체화했다.

또 연간 실행계획 수립 및 모니터링, 성과관리 체계 마련 등 사업계획과 경영전략의 선순환적 연계를 통해 실행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조현장 원장은 “실효성 있는 건강증진 정책을 개발·추진하는 선도 기관으로 성장해 ‘온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증진 전문기관’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의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