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의료원 산부인과학교실,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상태바
한양대의료원 산부인과학교실,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3.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진료의 최신 지견 주제…3월 27일 온라인 생중계로 열려

한양대학교의료원 산부인과학교실(주임교수 류기영)은 오는 3월 27일 온라인 생중계로 ‘제27차 개원의를 위한 특별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임상 진료의 최신 지견(Practical Clinical Applications of up-to-date)’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강좌는 네 개의 세션과 한 개의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모체태아의학’으로 △Covid-19 and pregnancy common Q&A △산모의 Covid-19 vaccination 최신 지견 △Covid-19 산모 치료 가이드라인 등이 발표된다.

두 번째 세션은 ‘코로나19 이슈’를 주제로 △Covid-19의 변이와 향후 전략 △백신 추가 접종과 치료제 △Covid-19 pandemic 시대의 산부인과 호르몬제 사용 △Covid-19 백신 관련 생리주기 변화 및 부정출혈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의 주제는 ‘일반부인과’이며 △편리한 방광질환과 부인과 수술 후 발생하는 배뇨 곤란의 관리 △단일공 복강경 수술의 최신지견 △자궁내막증 치료의 최신경향 등을 논의할 방침이다.

네 번째 세션은 ‘부인종양’이 주제다.

발표 내용은 △자궁경부암 선별검사와 처치의 최신 지견 △외래에서 자궁내막암 및 내막질환 잘 찾기 △부인암 환자의 완화치료 등이다.

특강의 경우 리본산부인과 김기돈 원장이 ‘병원수익에 도움이 되는 의외의 검사들(Ver. 2022)’를 주제로 발표한다.

류기영 주임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임상 진료 현장에 많은 혼선과 어려움이 있지만, 모두가 노력해 현명하게 극복하고 있는 것 같다”며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임상 진료의 최신 지견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임신부의 치료 가이드라인, 백신 접종 등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준비했으니 유익한 의료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