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약 중동 진출 성과 창출 가속화
상태바
국내 제약 중동 진출 성과 창출 가속화
  • 병원신문
  • 승인 2022.03.1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 중동 해외제약전문가, 컨설팅 통해 삼천당제약 수출 계약 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중동·마케팅 담당 해외제약전문가의 컨설팅 지원을 통해 삼천당제약이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요 중동 국가에 1회용 점안제를 수출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이번 수출 계약 체결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진흥원이 국내 제약기업의 글로벌 신약개발 역량강화 및 글로벌 진출 확대 지원을 위해 수행하고 있는 ‘해외제약전문가 초빙 및 활용’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초빙된 중동 마케팅 담당 전문가 케말 하팁(Kemal Hatip)이 바이어 발굴에서 국내기업과의 연계 및 계약체결 지원까지 전주기적인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이뤄낸 수출 사례다.

안과용제 전문 기업인 삼천당제약은 1회용 점안제의 중동지역 수출을 위한 잠재 거래처 발굴을 위해 지난해 진흥원에 컨설팅을 요청한 바 있다.

케말 하팁은 중동 시장에 대한 삼천당제약의 제품과 강점에 집중하며 차별화된 접근 전략을 수립하고 양사 간의 의사를 조율하는 데 큰 역할을 수행했다. 이에 따라 삼천당은 2022년 2월 중동 주요 16개국에 5년간 공급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삼천당제약은 “진흥원 해외제약전문가의 컨설팅 진행을 통해 중동 내 주요 국가들에 1회용 점안제를 수출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됐다. 이후 진행하게 될 각 국가별 등록 업무에 있어서도 지속적으로 자문을 구하며 프로젝트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흥원 상임 컨설턴트 케말 하팁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의약품 판매의 개념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케말 하팁은 국내 기업의 중동 진출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진흥원은 해외제약전문가와 온라인 서비스(GPKOL, Global Pharmaceutical Key Opinion Leader)를 통해 국내 기업의 수출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더 많은 기업들이 해당 사업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외제약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는 기업 신청에 의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