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학술지 ‘HIRA Research’ 논문 모집
상태바
심평원 학술지 ‘HIRA Research’ 논문 모집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2.0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 및 건강보험 분야의 연구 활성화 목적…다양한 주제 가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이 오는 3월 31일까지 학술지 ‘HIRA Research’ 5월호에 게재될 논문을 모집한다.

논문 게재를 원하는 사람은 ‘HIRA Research’ 전용 홈페이지(https://www.hira-research.or.kr/submission)의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을 통해 제출할 수 있고, 논문 심사 이후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현재 심평원은 보건의료 및 건강보험 분야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투고료, 심사료 등의 비용은 따로 받지 않고 있다.

‘HIRA Research’는 보건의료 분야의 다양한 학술적 정보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기존의 ‘HIRA 정책동향’을 학술지로 확대 개편해 2021년 창간했다.

작년 한 해 동안 의료계, 학계, 보건의료 관련 단체 등에서 투고해 게재한 논문은 총 25편이다.

심평원 관계자는 “학술지 게재 논문에 디지털객체식별자(Digital Object Identifier, DOI)를 부여하고 학술 데이터베이스와도 연계해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인용‧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HIRA Research의 KC* 등재를 추진해 전문학술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