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에서 우수병원 정보 확인하세요”
상태바
“카카오맵에서 우수병원 정보 확인하세요”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1.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병원평가정보 오픈API 활용한 서비스 실시

카카오맵을 통해 적정성 평가 우수병원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국민의 의료선택권 강화를 위해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결과(우수병원 평가정보)를 카카오맵에 공개한다고 1월 24일 밝혔다.

이번 정보 공개에는 의료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진료시간, 의사 수 등 현황 정보고 함께 포함됐다.

특히 최근 3회에 걸친 평가결과를 기반으로 ‘3회 연속 우수’, ‘2회 연속 우수’, ‘최근 우수’ 등 국민의 합리적인 의료 선택에 도움을 주는 문구도 삽입했다.

우수병원 평가정보 조회 방법은 카카오맵 앱, 병원명칭 검색, 병원정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탭 순으로 클릭하면 된다.

앞서 심평원은 지난해 11월 ‘병원평가정보서비’와 ‘우수기관병원평가정보서비스’ 오픈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개발해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을 통해 민간에 개방한바 있다.

향후에는 국민이 의료서비스를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민간 수요가 큰 데이터를 중심으로 데이터 개방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픈API란 이용자가 직접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공개된 API를 말한다.

변의형 평가운영실장은 “그간 국민은 필요한 병원을 찾기 위해 심평원 누리집이나 앱에 접속해 병원평가정보를 찾아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변 실장은 이어 “이번 카카오맵을 통한 우수병원 정보 공개로 보다 쉽고 빠르게 병원선택을 위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병원평가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합리적 의료선택권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