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병원, 제13회 QI 학술대회 성료
상태바
시화병원, 제13회 QI 학술대회 성료
  • 병원신문
  • 승인 2022.01.1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한 우수사례 발표
시화병원 제13회 QI 학술대회 대상을 수상한 영양팀과 서재완 병원장(가운데)
시화병원 제13회 QI 학술대회 대상을 수상한 영양팀과 서재완 병원장(가운데)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은 1월 18일 지속적인 의료 질 향상과 환자·직원 안전관리 증진을 위한 ‘제13회 QI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주요 보직자 및 수상자 등 소수 인원만 참석했으며, ‘안전한 병원에서, 아름다운 경험으로의 동행’이라는 주제 하에 지난 1년 동안 의료현장에서 환자안전을 위해 업무개선을 이룬 9개 팀이 부서별 질 향상 및 환자안전 우수사례와 개선활동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고객 우선 프로세스 확립(고객만족 향상활동) △고객중심 예약시스템 활성화 △직원안전 향상 활동(화학물질 취급부서) △환자안전문화 구축을 위한 낙상 예방활동 △환자안전문화 구축을 위한 욕창 예방활동 △조리종사자 안전보장활동 ‘3SB(Safety Behaviors)를 중심으로’ △이동식 영상 촬영 시 감염 예방활동 △손 위생 수행률 증진 활동 △재활치료실 내 낙상 예방활동 및 낙상제로캠페인을 주제로 진행됐다.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은 원내 조리종사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개선활동을 시행한 영양팀이 차지했다.

김영진 PI실장은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 환경 조성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주시는 병원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QI 학술대회를 통해 얻은 성과와 지표를 실무에 적용한 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환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병원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