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5-19 06:39 (목)
의협 공제조합, 전라남도의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의협 공제조합, 전라남도의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2.01.0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배너 광고 계약…공제조합 가입 활성화 위해 맞손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이사장 이정근)과 전라남도의사회(회장 최운창)는 1월 6일 전라남도의사회관에서 공제조합 가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홈페이지 배너광고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공제조합과 전라남도의사회는 앞으로 홈페이지 내 배너광고를 통한 공제조합 홍보 및 가입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현재 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해 각 시도 의사회 및 각 개원의사회의 약 2만5천명의 조합원들이 홈페이지 배너광고 등을 통해 공제조합에 가입했다.

이정근 이사장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과 조합원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전라남도의사회의 많은 회원이 공제조합에 가입하길 바라고 신속하고 정확한 의료분쟁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운창 회장은 “의료분쟁을 겪고 있는 회원들의 가장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공제조합과 광고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모든 회원이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공제조합은 조합원을 대상으로 진료 중 발생한 상해로 사망한 경우 3억원까지 보상하는 ‘단체상해 사망담보 보험’에 무료로 가입해주고 있다.

특히 조합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공제상품 개발과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료분쟁 해결을 위해 노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