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 추운 겨울 따뜻한 온정 베풀어
상태바
상계백병원, 추운 겨울 따뜻한 온정 베풀어
  • 병원신문
  • 승인 2022.01.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광모자원에 이층 침대 3개, 홍파 양로원에 건조기 1대 각각 전달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병원장 고경수)이 지난 12월 30일 인당후원회를 통해 동광모자원에 이층 침대 3개, 홍파 양로원에 건조기 1대를 각각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베풀었다.

동광 모자원은 노원구 관내 한부모 가정 입소 및 자립 시설로 현재 모자 가정 34명이 입소하여 지내고 있으며, 다자녀인 경우 공간 분리가 필요한 상황에 이층 침대가 사용될 예정이다. 홍파 양로원은 65세 이상의 노인 24명이 입소해있는 복지 시설이며, 겨울철 의류 건조에 어려움이 있어 건조기를 기증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상계백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환자의 의료비 지원을 위해 성금을 지정기탁 해오고 있는 세도통상에서는 2021년 상·하반기 각각 500만원씩 총 1,000만원을 기부하였으며, 2017년부터 누적금액 총 4,500만원의 성금을 기부하였다.

고경수 병원장은 “상계백병원은 지역중심병원으로서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힘을 보태고 있다”며, “우리가 보내는 온정의 손길이 추운 겨울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을 소외계층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상계백병원 인당후원회는 마들복지관 무료 진료, 의료 봉사, 연말연시 불우이웃 돕기, 저소득층·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 물품 후원 및 진료비 지원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나눔과 기부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며 희망을 전달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