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쎄이,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메디쎄이,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12.20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 활성화 분야에서 국내 척추 임플란트 시장 선도한 공로 인정

동화약품이 2020년 9월에 인수한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메디쎄이(대표 강원호)가 12월 16일 양재동 L타워에서 개최된 ‘2021 벤처활성화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벤처 활성화 분야 벤처기업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벤처·투자·창업 활성화, 지식서비스 산업발전 등 경제성장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에 포상한다.

벤처 활성화 분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메디쎄이는 국내 척추 임플란트 시장 1위 업체이다. 2019년 척추융합시스템과 환자 맞춤형 외상고정 임플란트 설계·제조기술에 대해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 평가기관으로부터 AA 등급 기술평가를 받았으며, 같은 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3D 프린팅 의료기기 산업기술 실증사업’에 선정됐다. 또 지난 2017년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3D 프린팅 기반 다공성 추간체 유합 보형재의 판매허가를 획득해 미국 브라질, 칠레, 멕시코 등에 독립법인 4개와 중국에 합작법인 1개를 두고, 30여 개의 대리점을 통해 34개국에 수출 중이다.

메디쎄이 강원호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시장을 선도하는 개발 역량과 해외로 뻗어나가는 확장성을 동시에 갖춘 메디쎄이의 혁신 능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메디쎄이는 동화약품에 2020년 9월에 인수됐으며, 동화약품은 메디쎄이를 통해 의료기기 분야에서 해외 진출을 타진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