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의료원-광명시, 일자리 창출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중앙대의료원-광명시, 일자리 창출 위한 MOU 체결
  • 병원신문
  • 승인 2021.12.1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중앙대광명병원 개원으로 광명시 고용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중앙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홍창권)과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12월 14일 ‘광명시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 이철희 중앙대광명병원장, 박승원 광명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광명시 고용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2022년 3월 개원 예정인 중앙대의료원 산하 중앙대광명병원은 △신규 인력 충원 시 광명시민 우선 채용 추진 △인력 필요시 광명일자리센터와의 상호 협력 △광명시 추천 인재 적극 검토 등 광명시 지역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상생 문화가 구축되길 바란다”며 “협력 사항에 따라 지속적으로 광명시민 고용 촉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중앙대학교광명병원의 개원으로 인해 광명시민의 의료서비스가 한층 더 높아질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3월 경기도 광명시에 개원할 예정인 중앙대학교광명병원은 12월 현재 기준으로 공정률 97%를 넘어서면서 개원 초읽기에 들어갔다. 중앙대광명병원은 약 700병상(지하 7층, 지상 14층)규모로 지어지며 24개 진료과, 암병원 및 심장뇌혈관병원을 포함한 6개의 전문센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