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바이오, 보툴리눔톡신 생산 전용 오송공장 준공
상태바
종근당바이오, 보툴리눔톡신 생산 전용 오송공장 준공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12.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MP 수준 최첨단 제조 및 품질 시스템 구축…연간 600만 바이알 생산 가능

종근당바이오(대표 이정진)는 12월 10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보툴리눔톡신 전용 생산시설인 오송공장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종근당바이오 이정진 대표를 비롯해 충북도청, 청주시청,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협회 등 제약업계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종근당바이오 오송공장은 미국 cGMP 수준의 최첨단 설비를 갖춘 보툴리눔톡신 전용 생산공장으로 2019년 6월 착공해 올해 준공됐다. 약 457억원을 투자해 21,501㎡(약 6,500평)의 대지에 연면적 13,716㎡(약 4,200평) 규모로 건설됐으며, 연간 600만 바이알의 보툴리눔톡신 생산 능력을 갖췄다. 향후 연간 1,600만 바이알까지 생산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송공장에서 생산하게 될 보툴리눔톡신 A타입은 유럽 소재 연구기관과의 라이선스 도입계약을 통해 출처가 명확한 균주를 이용해 종근당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완제의약품이다. 수십 년간 축적된 종근당바이오의 발효기술과 정제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종근당바이오 이정진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오송공장은 종근당바이오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보툴리눔톡신 사업 진출의 신호탄이자 전초기지”라며 “향후 미국 cGMP, 유럽 EU-GMP 승인을 추진해 보툴리눔톡신 사업 분야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