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5-18 17:43 (수)
커뮤니케이션대상 영상물부문 우수상
상태바
커뮤니케이션대상 영상물부문 우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1.12.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 그것이 알고 싶다’ 동영상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이 신의료기술평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신의료기술평가 그것이 알고 싶다’ 동영상이 최근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영상물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고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 및 단체의 출판물, 영상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에 대하여 매년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우수상을 받은 ‘신의료기술평가 그것이 알고 싶다’ 동영상은 제도에 대한 관심이 많은 의료인 및 산업계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에게 인터뷰 형식으로 이해하기 쉽고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총 7회차로 제작된 동영상에는 신의료기술평가·혁신의료기술평가·제한적의료기술 등 신의료기술평가 관련 제도의 정의부터 신청 절차와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겨있다.

특히 신의료기술평가를 신청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컨설팅 지원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한 후, 신의료기술평가를 통과한 의료기기 기업의 사례가 담겨 있어 신청자의 성공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신의료기술평가 그것이 알고 싶다’를 검색해 모두 시청이 가능하다.

보의연 신채민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장은 “신의료기술평가제도를 통해 국민이 안전하고 효과 있는 새로운 의료기술을 의료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공정하게 평가하면서도, 신청자가 제도를 잘 이해하고 지원서비스를 활용하도록 하는 등 제도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광협 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보의연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보건의료연구를 통해 검증된 다양한 건강의료정보를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