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1-17 19:25 (월)
"음성확인서 공항에서 무인발급 받으세요"
상태바
"음성확인서 공항에서 무인발급 받으세요"
  • 병원신문
  • 승인 2021.12.0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협, 인천광역시,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업무협약
12월 7일부터 서비스, 13개 병원 시작 후 확대 예정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는 최근 인천광역시,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와 공동으로 해외 출국자를 위한 코로나19 음성확인서 비대면 발급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12월 7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국민 편의 서비스를 위한 협약 체결로, 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 검사후 ‘음성확인서 공항 무인발급’ 신청을 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 제1, 2청사 출국장내 2개소에 무인 발급기가 설치되어 검사결과 확인후 홈페이지(www.pcr.or.kr)에서 간단한 본인확인절차를 거쳐 무인 발급기에서 음성확인서를 수령하게 된다. 검사 후 서류 발급을 위해 의료기관을 재방문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협약에 따른 협력사항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무인 발급기 설치 장소, 기기 구동을 위한 전기·통신 사용을 무상지원 하게 된다. 병원협회와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는 이용객의 해외 출국에 지장이 없도록 홍보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번 무인발급 서비스는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사회적 기업인 스마일시스템(주)이 운영사로 참여한다. 또한 원활한 사업 추진과 세부적인 업무협의를 위해 ‘운영협의회’를 구성, 편의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음성확인서 무인발급이 가능한 병원은 현재는 가톨릭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 한양대학교 서울병원과 구리병원 등 13개 병원이나 향후 80여개 이상의 병원들로 시스템을 연결하여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무인발급기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이용요금은 병원에서의 검사비용은 별도로 하며, 최초 1매는 7천원, 추가 1매당 1천원으로 신용카드로 결제하게 된다.

■ 코로나19 PCR 음성확인서 발급관련 문의 및 안내 :

스마일시스템(주) ☎070-8672-54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