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 종사자 인권침해 예방 영상’ 제작, 배포
상태바
‘의료기관 종사자 인권침해 예방 영상’ 제작, 배포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12.0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병원협회 간호인력취업지원추진단, 영상 활용 인증 참여 시 인권매뉴얼 책자 등 전달

대한병원협회 간호인력취업지원추진단은 12월 3일 환자 및 보호자 등 의료기관 이용자가 진료 대기 공간 등에서 시청할 수 있는 ‘의료기관 종사자 인권침해 예방 영상’을 제작, 배포했다.

이번 영상은 최근 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폭언·폭행 등이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보건 복지부 위탁 간호인력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영상에는 의료기관 종사자 인식 개선 및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의 필요성(2분)과 의료기관 종사자 인권침해 유형별 관계법력 및 처벌(4분) 등의 내용을 담았다.

영상은 다운로드는 웹하드(only.webhard.co.kr)에 접속해 아이디(ganho9200)·비밀번호(9200)를 입력한 후 영상 폴더를 클릭, 영상 선택 후 상단의 '내리기' 단추를 누르면 된다.

영상 활용 인증 참여는 12월 3일(금)부터 17일(금)까지 2주간이다. 방법은 병원 공간에서의 해당 영상 송출 장면 사진(2매)을 촬영하여 설문조사 QR코드 또는 링크를 통해 제출(링크 : naver.me/x60TJl6E)하면 된다.

영상 활용 인증 병원에는 인권침해예방 홍보 스티커 및 인권매뉴얼 책자를 선착순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