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한국법인 설립 및 손지영 대표 선임
상태바
모더나, 한국법인 설립 및 손지영 대표 선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12.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더나는 12월 2일 한국법인 설립과 함께 손지영 한국법인 대표 선임을 발표했다.

손지영 대표는 모더나의 한국 내 사업을 주도하며, 한국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임원진과 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새로운 임직원의 채용절차는 이미 진행중이며, 사무실은 서울에 둘 예정이다.

손 대표는 글로벌제약회사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경험이 있으며, 직전까지 씨에스엘베링(CSL Behring)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으로서 한국법인 설립과 신제품 출시를 지휘했다. 그는 한국화이자에서 제약경력을 시작해 한국로슈 및 로슈 본사에서 업무 영역을 넓혀가며 경력을 쌓았다. 한국화이자에서는 다양한 마케팅과 전략팀을 리드하고 초대 스페셜티 사업 부서(Business Unit) 총괄 디렉터를 맡았으며, 한국로슈의 항암제 부서장으로서 항암제 비즈니스의 높은 성장과 직원 계발을 이끌었다. 이후 스위스에 위치한 로슈 제약 본사에서 인터내셔널 포트폴리오 비즈니스 리더로서 1조원에 달하는 성숙기 제품 포트폴리오의 글로벌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손지영 신임 대표는 “한국은 모더나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고, 모더나는 이미 다양한 전략적 관계를 구축해 상당한 수준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모더나가 mRNA 과학 기술을 한국에 도입함에 있어 주요 관계를 구축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모더나의 우수한 백신과 향후 치료제들을 통해 한국민의 건강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