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기관 모집
상태바
2022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기관 모집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12.0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2022년 1월 5일(수)까지 KOHES 홈페이지 통해 접수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12월 1일부터 2022년 1월 5일(수) 오후 6시까지 ‘2022년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복지부가 주관하고 진흥원이 시행하는 의료시스템 수출 지원사업 중 하나로 의료 해외진출 과정의 진출 단계별로 △컨설팅 △인허가 및 협상 △법인설립 등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의료 해외진출에 해당하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거나, 추진하고자 하는 국내‧외 의료기관(현재 대한민국 국적 취득자 설립기관) 및 연관산업체의 컨소시엄이다.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지원규모는 △발굴 단계 △본격화 단계 △정착 및 안정화 단계 △중대형 프로젝트로 나눠 사업단계에 따라 지원규모의 차등을 뒀다. 다만 평가위원회의 의견에 따라 지원트랙 및 지원규모는 조정될 수 있다. 다년도(2년) 트랙 지원 시 최종평가 우수(90점 이상) 프로젝트의 경우 국고보조금을 최대 2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된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서류평가 및 대면평가를 통해 결과통보 후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올해는 12월 10일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호텔 온·오프라인 생중계 설명회를 통해 2022년도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신청자격 및 지원 범위 등 사업 참여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또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전년 대비 개선한 사항 등에 대한 안내를 통해 신청기관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설명회는 의료 해외진출 종합포털인 KOHES 홈페이지(www.khidi.or.kr/kohes)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복지부와 진흥원은 한국 의료 해외진출 지원을 토대로 후발 진출 의료기관 및 연관산업체가 활용 가능한 진출정보 공유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의료서비스 패키지(제약, 의료기기, 의료IT 등) 진출을 지원해 성공사례 창출 및 성공적 안착에 기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