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병원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상생협의체에 200만원 전달
상태바
서울시병원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상생협의체에 200만원 전달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11.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이 11월 2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본부가 주관한 서울시 보건의료 상생협의체 ‘보건의료단체와 함께 하는 건강Dream 지원사업 행사에 참석, 지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본부 6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 날 행사에는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을 비롯해 서울시의사회와 치과의사회, 간호사회, 약사회 등 보건단체장들이 참석해 각각 안수민 본부장을 통해 지원금을 전달했다.

한편 이 날 행사는 먼저 서울시 의약단체와 공단 서울강원본부가 공동으로 조성한 기금 1천5백만원을 글로벌 아동권리전문 NGO 기관인 굿네이버스에 전달하여 한부모가정, 미혼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70가정에 밀키트와 영양간식, 생필품 등을 지원하도록 했다.

이어진 ‘2021년 서울보건의료상생협의회’ 정기회의에서는 공단 이슈 과제인 신규부과자료연계에 대한 설명과 함께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성과와 개편 방향, 건강보험 정부지원금 증액 및 법 개정 필요성, 공공의료 확충 등 현안에 대해 논의,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공단 건강보험연구원 김준호 센터장이 보건의료데이터관리기관으로서의 보험자의 역할 강화와 연계하여 “가입자 건강관리를 위한 보험자의 건강정보 활용 방안”에 대하여 발제를 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