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의료지원단 의사회원 추가 모집합니다”
상태바
“코로나19 의료지원단 의사회원 추가 모집합니다”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1.24 0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 코로나 시국 타개 위해 회원 관심과 동참 당부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급격히 늘어나는 코로나19 확진자로 인해 발생하는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11월 23일 ‘(가칭)코로나19 의료지원단’ 추가 모집에 나섰다.

의협이 추가 모집하는 의료지원단은 대규모 감염병 위기상황이 발생할 경우 의협 차원의 의료지원 인력풀을 구성해 필요한 의사 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출범한 공중보건의료지원단의 후신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기관들에 의사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의료지원단은 지난해 11월 본격적으로 모집을 시작한 이후 선별진료소, 생활치료센터, 전담병상 뿐만 아니라 중환자 진료팀까지 꾸려 전국적으로 의사 인력을 파견하는 등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역할을 해왔다.

11월 1일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된 이후 최근 하루 신규 확진자와 위중증환자가 각각 3,292명, 549명까지 발생하는 등 심각한 의료 위기상황을 맞고 있다.

이로 인해 병상, 의료인력, 장비, 의료자원수급 등이 점차 악화하는 상황 속에서 의협은 심각해지는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의료지원단을 추가 모집키로 했다.

이필수 회장은 “높은 백신접종률을 바탕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했지만, 확진자와 위중증환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매우 우려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전선에서 싸우는 의료진 역시 길어진 코로나19로 많이 지치고 힘들겠지만, 국민건강 지킴이로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뜻 있는 활동에 관심과 동참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난을 함께 극복하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의료지원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의료지원단 홈페이지(http://phmat.org)에 접속한 후 의사모집 및 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