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허지혜 교수, 지질동맥경화학회 신진학술연구비 수상
상태바
[동정] 허지혜 교수, 지질동맥경화학회 신진학술연구비 수상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1.1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당뇨병 환자 심혈관질환 일차 예방 적정 LDL콜레스테롤 구간 탐색 연구

허지혜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내분비내과 교수가 최근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제10회 국제학술대회(ICoLA)’에서 연구신진학술연구비를 수상했다.

수상 연구는 ‘한국인 비당뇨병 환자에서 심혈관질환 일차 예방을 위한 적정 LDL콜레스테롤 구간 탐색’이라는 주제다.

지질동맥경화학회는 젊은 연구자들의 학술연구 활동 진흥을 목적으로 ‘신진학술연구비’를 제정해 지원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이상지질혈증 분야의 탁월한 연구 논문을 SCIE급 국제학술지에 게재해 학문적 발전에 기여한 젊은 선도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허 교수는 SCIE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된 이상지질혈증 및 심장대사질환 연구 등이 높은 학술적 평가를 인정받아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허 교수는 “다양한 환자에서 여러 형태의 이상지질혈증이 환자의 예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 중”이라며 “이번 연구비 수혜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콜레스테롤 이상이 심혈관질환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해 주목할만한 성과를 발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허 교수는 당뇨병, 비만, 이상지질혈증 및 대사증후군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으며 대한당뇨병학회 법제위원회, 대한내분비내과 교과서개정위원회,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연구위원회, 심장대사증후군학회 연구위원회 및 학술위원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