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이비인후과병원, 출국용 영문음성확인서 온라인 발급
상태바
하나이비인후과병원, 출국용 영문음성확인서 온라인 발급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11.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스템 도입
영문 음성확인서 샘플
영문 음성확인서 샘플

이달 초부터 시행된 ‘단계적 일상회복’조치로 인해 해외 출국이 급증하면서 ‘코로나19 영문 음성확인서’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이용자들이 코로나 검사 후 확인서 수령을 위해 병원을 한 번 더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문제가 되고 있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하나이비인후과병원 (병원장 이상덕)은 이러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달부터 ‘해외출국용 코로나19 영문 음성확인서’를 이메일로 발급하고 있다. 또 병원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한다.

이메일 확인서는 코로나 PCR검사 또는 신속항원검사 진행 시 접수단계에서 발급을 신청하면 다음날 오전 검사결과가 나온 뒤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

하나이비인후과병원 홈페이지에서 스스로 음성확인서를 다운로드하는 시스템은 11월 20일을 전후해 가동될 예정이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 음성확인서 발급 시스템 버튼을 클릭 한 뒤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메일과 홈페이지 다운로드 방식으로 출력한 음성확인서는 모두 해외 출국시 아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영문 음성확인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은 하나이비인후과병원이 RPA전문 IT기업 GT솔루션, 메디컬 ICT기업 메디인사이드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하나이비인후과병원 이상덕 병원장은 “ 온라인 발급 시스템 뿐 아니라 앞으로 IT기업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환자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