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5-20 16:59 (금)
심평원, 요양기관 업무포털 ‘마이 메뉴’ 서비스 개시
상태바
심평원, 요양기관 업무포털 ‘마이 메뉴’ 서비스 개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0.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메뉴 생성 특징…원클릭 화면 오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10월 29일 요양기관 업무포털 시스템의 사용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마이 메뉴’ 서비스를 시작한다.

업무포털은 요양기관뿐만 아니라, 의약단체, 제약·의료기기 업체, 자동차보험 회사, 청구소프트웨어 업체 등 심평원 관련 업무 전반에 걸쳐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는 사용자 유형별·업무별(화면 520여개, 메뉴 149개)로 구성됐다.

건강보험 행위·약제·치료재료의 평가와 문자서비스 등 각종 신청 및 자료 제출 업무와 진행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서비스 신설 및 추가 개발이 진행될 방침이다.

신설 서비스인 ‘마이 메뉴’는 사용자가 직접 필요한 화면을 선정해 메뉴를 생성한 후 해당 화면으로 바로 이동해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업무포털의 복잡한 화면과 메뉴로 인해 원하는 정보 찾기의 불편함을 개선한 게 특징이다.

또한 심사평가정보 제출시스템(HIRA e-Form) 화면에 업무포털 각종 서비스 ‘바로가기’를 생성해 해당 로그인 정보 연계로 업무포털을 원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심평원 최동진 정보운영실실장은 “마이 메뉴 서비스와 심사평가정보 제출시스템 연계 서비스를 통해 업무포털 사용자의 업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