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장학회, 제4차 라이브아카데미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대한신장학회, 제4차 라이브아카데미 심포지엄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1.10.2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2일 ‘혈액투석 치료 근거기반 진료지침’ 주제로 온라인 진행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양철우, 서울성모병원)가 오는 12월 2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최적의 투석치료 전략: 근거기반 혈액투석 진료치침을 바탕으로’를 주제로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지난 8월 대한신장학회 표준진료지침위원회는 ‘2021 적절한 혈액투석 치료 근거기반 진료지침’을 개발해 발표했다.

신장학회는 이번 진료지침이 혈액투석 진료를 표준화하고 근거 중심 기반의 치료를 제공해 혈액투석의 진료 수준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라이브아카데미에서는 진료지침의 개발에 직접 참여한 위원이 연자로 참여해 혈액투석 치료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하여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심포지엄에서는 △순천향의대 김형래 교수 ‘혈액투석의 시작과 횟수 및 적절도’ △정언내과 황영환 원장 ‘투석막과 투석방법, 항응고 요법’ △서울의대 정종철 교수 ‘체액량 평가 및 혈압조절’ △울산의대 유경돈 교수 ‘혈액투석 환자의 검사 항목 및 주기, 노인과 소아 등 특수 상황에서의 혈액투석’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대한신장학회 진료지침위원장 서울의대 오국환 교수와 대한신장학회 회장 인제의대 해운대백병원 김양욱 교수가 좌장으로 질의 및 응답의 시간도 갖는다.

이번 제4차 라이브아카데미 신청은 대한신장학회 교육 홈페이지(KSN e-Academy, URL https://ksneacademy.com/)를 통해 진행되며, 신장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 신장학에 관심이 많은 간호사, 약사, 영양사, 학생 및 연구원 등은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