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부터 유흥시설 외 시간제한 모두 해제
상태바
11월부터 유흥시설 외 시간제한 모두 해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10.2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 25일 개최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중앙방역대책본부 방안 공동 마련

정부는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유흥시설을 제외한 모든 시설 이용에 대해 시간제한을 해제할 예정이다.

또 거리두기 제한 해제 조치를 4주간 시행하고 2주간 평가하는 방식으로 3단계에 걸친 단계적 완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1단계에서는 생업시설 운영제한을 완화하고 2단계에서는 대규모 행사를 허용하며, 3단계에서는 사적 모임 제한을 해제하는 방안이다.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권덕철 장관)는 10월 25일(월)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를 개최하고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을 발표했다.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박향 방역총괄반장이 발표한 개편 방안에 따르면 다중이용시설 중 학원,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PC방 등은 그간 비수도권의 경우 이용 시간에 제한이 없었지만 수도권은 22시 혹은 24시로 제한하던 것을 시간제한을 해제한다.

또 식당과 까페,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등도 시간제한을 해제하되 백신 미접종자에 대해 이용규모를 제한하거나 접종증명과 음성확인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유흥시설, 콜라텍, 무도장 등의 경우에는 이용시간을 24시까지로 완화하는 한편 역시 접종증명과 음성확인제를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청회는 그간의 2차례 공개토론회와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방역의료 분과위원회, 협회·단체 등과의 릴레이 간담회 등을 통해 마련한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에 대해 국민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열렸다.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해 참석자는 토론자와 촬영팀 등으로 제한하고, KTV 국민방송과 복지부 및 K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했다.

공청회는 1부 주제발표에 이어 2부 토론회로 구분해 진행됐다. 이윤성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장이 좌장을 맡아 의학계, 지자체, 시민단체, 소상공인 대표 및 언론 등 5명의 토론자가 함께 토론을 이어나갔다.

방역당국은 이번 공청회를 비롯해 지속적으로 수렴한 의견과 함께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논의에서 도출된 사회적 합의를 기반으로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