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12-02 14:21 (목)
일동제약 ‘후다닥’, 대한민국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일동제약 ‘후다닥’, 대한민국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수상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10.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의료정보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인정받아

일동제약의 의료정보 플랫폼 ‘후다닥(Whodadoc)’이 한국 프리미엄 브랜드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4월 서비스를 시작한 후다닥은 일반인을 위한 ‘후다닥 건강’과 의료 전문가를 위한 ‘후다닥 의사’ 두 개의 플랫폼 서비스를 연동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인 3만7천명, 현직 의사 1만8천명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

이러한 구성을 기반으로, 일반회원이 의료 및 건강과 관련된 문의를 남기면 해당지역 의사가 답변해 주는 ‘동네 의사 Q&A’를 지원하며, 회원들이 궁금해하는 특정 질환에 대해 의사가 영상으로 직접 설명해 주는 ‘명대사(명의·대화·사람)’ 서비스를 제공해 수준 높은 양방향 소통 서비스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

그 밖에도 건강 정보를 쉽게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퀴즈’와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고, 사용자 위치 및 현황에 따른 △병의원 및 약국 찾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센터 실시간 정보 △자가 건강 체크 △복약 알림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공급한다.

이러한 차별점을 인정받아 후다닥이 다수의 브랜드 대상을 잇달아 수상하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에 앞서, 지난달 한국 인기 브랜드 애플리케이션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8월에는 소셜아이어워드에서도 기타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후다닥 관계자는 “온라인 소통의 확대 추세에 따라 사용자들의 변화된 니즈에 맞춰 양질의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후다닥은 전국 7만여 개 병원과 4만 명의 의료진 DB를 확보해 이를 바탕으로 한 ‘병원/의료진 검색서비스’를 곧 론칭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여러 병원 홈페이지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질환명이나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를 통해 최적화된 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