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주)KT 업무협약
상태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주)KT 업무협약
  • 병원신문
  • 승인 2021.10.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과 ㈜KT(대표이사 구현모)는 국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최근 서울 중구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체결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KT는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에 KT가 보유한 디지털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보다 혁신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력사항은 △어르신 전용 ‘오늘건강’ 앱과 IoT 디바이스 간 연동성 검증 등 기술지원 △‘오늘건강’ 앱에 대한 보건소와 어르신 대상 교육홍보 등 ESG 활동 △차세대 헬스케어 프로그램 공동 개발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KT 기술지원 및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과 관련한 ‘오늘건강’ 앱 서비스를 고도화해 전국 보건소에 확산하고 안착시켜나갈 계획이다.

조현장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두 기관이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도출한다면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됐던 국민 일상의 회복과 건강생활 실천에 활력이 생길 것으로 기대하며, 더 나아가 디지털 문명으로의 대전환을 선도할 수 있는 디지털 건강관리 기술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