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락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 출시
상태바
‘오마이락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 출시
  • 병원신문
  • 승인 2021.10.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제약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최근 약국 전용 신제품 ‘오마이락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오마이락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세계 3대 유산균 원료사 듀폰다니스코의 프리미엄 균주를 사용한 제품으로 락토바실러스 10종, 비피도박테리움 4종, 락토코커스 등 총 16종의 맞춤형 복합균주 제품이다.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대사 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모두 함유돼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에 이은 4세대 유산균이라 불리며 유산균이 장 내에서 대사활동을 통해 만들어 내는 유기산, 박테리오신, 효소 등을 함유함으로써 유익균이 유해균보다 많도록 장내 환경을 조성해 준다고 알려져 있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 유산균 대사산물 2종이 포스트바이오틱스로 함유돼 있으며, 프리바이오틱스로는 옥수수심에서 추출한 자일로올리고당을 포함하고 있다. 자일로올리고당은 위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직접 대장으로 가서 비피더스균과 유익균 증식을 촉진시키고 유해균의 증식은 억제한다. 프락토올리고당에 비해 적은 함량으로도 일일섭취량을 충족하기 때문에 보다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

블루베리요거트맛으로 하루 한 포 복용하며 투입균수는 609억, 보장균수는 50억이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아연이 들어 있어 면역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대원제약은 지난 4월, 약국 전용 유산균 브랜드 ‘오마이락’을 론칭하며 첫 제품 ‘오마이락 장편한습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출시한 바 있다. ‘오마이락’은 락토바실러스와 즐거울 樂(락)에서 따온 이름으로, 내 몸을 즐겁게 해주는 좋은 유산균이라는 뜻이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은 자일로올리고당과 대장에 서식하는 비피도박테리움 중심으로 설계되어 배변 케어에 고민이신 분들이, ‘장편한습관’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를 포함해 모유 및 김치 유래 유산균 등 락토바실러스 중심으로 설계돼 민감한 장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섭취하시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