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스탠다드, ㈜소이넷과 손 잡아
상태바
㈜메디칼스탠다드, ㈜소이넷과 손 잡아
  • 병원신문
  • 승인 2021.10.0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솔루션 ‘SoyNet’ 전 세계 헬스케어 분야 독점 판매 계약 체결

의료 인공지능(AI) 사업화 선도기업인 (주)메디칼스탠다드(대표이사 이승묵)는 (주)소이넷(공동 대표이사 김용호·박정우)과 소이넷의 AI 추론 최적화 솔루션인 ‘SoyNet’ 제품의 전 세계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월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메디칼스탠다드는 국내·외 의료헬스케어분야 AI 전문기업이나 교육기관, 대학병원 등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SoyNet 솔루션의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메디칼스탠다드 이승묵 대표는 “최근 영상기반 진단보조를 위한 의료 AI 제품이 시장에 많이 출시되고 있다”며 “수천 장의 영상을 신속히 분석하기 위해서는 고성능의 AI 추론 능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이를 위해 GPU의 멀티코어에 대한 최적화된 사용으로 추론속도를 향상시키는 SoyNet 솔루션에 주목하고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이넷 김용호 대표는 “SoyNet은 AI 모델 실행 시에 흔히 사용하는 텐서플로(TensorFlow)나 파이토치(Pytorch) 대비 속도는 3배, 메모리 사용량은 1/5로 절감, 영상 기반의 AI 진단 보조에 적용되는 경우 시간과 비용을 줄여줄 수 있는 미래형 의료 체계의 조력자(enabler)가 될 것”이라고 했다.

(주)메디칼스탠다드는 2000년 영상의학 전문의와 공학박사 등 400여 명이 출자해 창업한 이래 의료영상저장 및 전송장치인 PACS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최근 PACS와 의료 AI 연동을 통한 플랫폼 기업으로의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며 AI 실행시장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주)소이넷은 2018년 설립 이후 포스코, 뉴로메카, 현대제철, 솔트룩스, 트윔, 도시공유플랫폼, SANfinity 등 국내·외 다수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 중이며 현재는 TIPS를 통해 솔루션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