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병원,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 추가 개소
상태바
경상국립대병원,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 추가 개소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9.13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국립대병원(병원장 윤철호)이 9월 10일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 개소식을 개최했다.

경상국립대병원은 코로나19 등 고위험 중증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을 구축했으며, 병상 내 코로나19 중증환자 전담치료병상 및 준·중환자 병상을 마련해 지난달 중순부터 확대 운영하고 있는 것.

이번 병상 개소로 경상국립대병원은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권역 내 감염병 예방 인프라를 구축해 국가 공중보건위기 상황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된다.

아울러 경상국립대병원은 코로나19 확산 대응을 위해 긴급치료병상 운영을 비롯한 선별진료소 운영, 입원 전 코로나 검사소 운영, 철저한 내원객 출입통제 등 다양한 코로나19 대응책을 수립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적극 대응이 가능한 데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환자 치료를 위해 노력하는 병원 구성원의 노력이 숨어있다. 경상국립대병원은 경남지역에서 유일한 4회 연속 상급종합병원으로 코로나19 위·중증 환자의 치료를 도맡아왔다. 코로나19 위·중증 환자 치료를 위해서는 고도의 교육과 훈련이 필요하며, 일반환자는 물론 코로나19 경증 환자를 돌보는 의료인력 수보다 몇 배의 인력이 더 투입돼야 하므로 기존 인력의 피로도도 매우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윤철호 병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도내 확진자 치료 및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중증환자 긴급치료병상을 추가 개소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코로나19 대응으로 구성원이 많이 지쳐가고 있으나, 경남지역에 발생하는 중증환자 치료와 감염병 대응을 위해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적극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므로 지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