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강원지역 대학생 글로벌 역량강화 앞장
상태바
건보공단, 강원지역 대학생 글로벌 역량강화 앞장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09.0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맞춤형 워크숍 개최…4개 대학교 12명 대학생 참여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최근 강원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최근 강원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9월 3일 국제개발협력 분야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행사로, 국립강릉원주대학교를 포함한 강원지역 4개 대학교 총 12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국제개발협력 기본 개념 △건보공단 주요 해외사업 사례분석 등 관련분야에 대한 기본 학습을 하고, 이메일 작성 및 모의회의 연습 등 실무와 관련된 외국어 활용강좌를 수강했다.

또한 건보공단은 9월 6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되는 ‘제18차 건강보험 국제연수 온라인 과정’에 학생들을 참여시켜 글로벌 보건이슈 토론 및 K-건강보험 UHC 달성 경험 공유 등과 같은 사업현장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강상백 글로벌협력실장은 “워크숍을 통해 강원지역 대학생들의 글로벌역량을 배양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제개발협력 경험이 있는 건보공단 퇴직직원을 활용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 행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