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가 아닌 리더를...조직에서의 코칭 커뮤니케이션
상태바
보스가 아닌 리더를...조직에서의 코칭 커뮤니케이션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08.31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병원회, 정기이사회 및 병원CEO포럼 개최

 

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는 8월31일 제2차 정기이사회와 제22차 병원CEO포럼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서면회의로 대체하여 진행된 제2차 정기이사회는 서울시병원회 임원진과 서울시장 간담회를 비롯해 고도일 회장의 회원병원 방문 등의 회무보고와 함께 병원계 현안에 관해 논의했다.

정기이사회와 함께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2차 병원CEO포럼에선 InA 코칭&조직개발연구소 한선희 소장이 강사로 나와 ‘조직에서의 코칭적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이고,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한선희 소장은 이 강연에서 먼저 '코칭‘에 관해 “고객의 개인적, 전문적 가능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영감을 불어 넣고 사고를 자극하는 창의적인 프로세스 안에서 고객과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 소장은 코칭 대화 요소로서 상대방의 행동을 촉발하고, 행동을 위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피드백의 중요성과 함께 조직에서의 개인과 팀 그리고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리더십과 직원경험에 관해 설명했다.

한편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은 이 행사에 앞서 회원병원에 보낸 인사장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정기이사회를 서면회의로 대체하고, 병원CEO포럼을 대면행사가 아닌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안타까워하면서 “비록 이 행사를 직접 얼굴을 맞대고 하지는 못하지만 병원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