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 평가 4회 연속 1등급
상태바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 평가 4회 연속 1등급
  • 병원신문
  • 승인 2021.08.3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각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 얻어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 평가에서 4회 연속 1등급을 받았다고 8월 30일 밝혔다.

관상동맥우회술은 심장질환 사망 원인의 절반을 차지하는 허혈성 심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좁아지거나 막힌 심장혈관의 ‘대체 혈관’을 만들어 피가 잘 통하도록 하는 수술이다.

이번 평가는 2019년 7월부터 2020년 6월까지 허혈성 심질환 환자에게 관상동맥우회술을 실시한 종합병원 이상 85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지표는 △관상동맥우회술 건수 △수술 시 내흉동맥 사용 비율 △퇴원 시 아스피린 처방률 △수술 후 합병증으로 인한 재수술률 △수술 후 30일 내 사망률 △퇴원 30일 내 재입원율 등이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각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1등급을 받았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심장혈관센터는 ‘심장혈관 전문 진료팀’을 24시간 가동해 응급 환자의 신속한 진단과 치료에 앞장선다. 특히 환자 앞에서 심장내과, 흉부심장혈관외과, 영상의학과가 다학제 협진을 실시하고,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적용해 만족도가 높다. 또, 심장 초음파실, 동맥혈관 검사실, 운동부하 검사실, 24시간 검사실 등을 한 공간에 배치해 환자에게 최적화된 이동 동선을 제공하고, 신속하게 검사한다.

조윤행 순천향대 부천병원 심장혈관센터장은 “허혈성 심장질환은 시간이 곧 생명이다. 우리 병원 심장혈관센터는 최고의 심장혈관 전문 진료팀이 심장질환 치료의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 24시간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신속한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직원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