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모십니다”…전문인력 채용 나선 건보공단·심평원
상태바
“인재 모십니다”…전문인력 채용 나선 건보공단·심평원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08.1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의사·약사·세무사·회계사 등 25명 공개 모집
심평원, 약제 등재·평가 등 수행할 약사 15명 정규직 채용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전문인력 채용에 나섰다.

건보공단은 의사와 약사 등 25명을, 심평원은 약사만 15명 뽑는다.

우선 건보공단은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 지원과 조직전문성 향상을 위해 2021년 제3차 개방형직위 및 전문인력을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건강지원센터장(의사), 건강서비스부장 개방형직위 분야와 기획·경영전략, 자금운용, 비급여관리, 세무사, 회계사, 수사관, 안전관리, 약사, 실증연구, 빅데이터, 보건학, 보건의료통계연구 등 14개 분야이며 지원서는 오는 9월 2일 15시까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접수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인성검사, 면접심사, 신체검사, 신원조사 순으로 진행되고 최종합격자는 10~11월 중 임용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건강보험 발전과 변화를 선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건보공단은 2021년 상반기에(1‧2차) 48명의 전문인력을 채용한 바 있다.

이어 심평원은 2021년 하반기 정규직 약사만 15명을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약사 면허 취득 후 관련 업무 1년 이상 경력자 또는 약사 면허 취득 후 약학 관련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2022년 2월말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 포함)이다.

채용직급은 4급 과장이며 약제등재, 약제 급여기준관리, 약제 결정 및 조정, 약제 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지원 희망자는 8월 26일 오후 6시까지 심평원 채용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심평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한 채용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 및 사회보장 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