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선별진료소 의료진에 얼음조끼 등 지원
상태바
임시선별진료소 의료진에 얼음조끼 등 지원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08.1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완 대한의사협회 사회참여 부회장, 용산역 광장 방문 후원품 전달

 

윤석완 대한의사협회 사회참여 부회장이 무더운 날씨에 코로나19 검체 채취 및 검사 업무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독려하기 위해 8월 10일 용산역광장 임시선별진료소를 방문했다.

대한의사협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7월 중순 서울과 경기지역 임시선별진료소에 이어, 8월초 전국 임시선별진료소까지 총 147곳에 얼음조끼 2,560벌을 기증한 바 있다.

용산역광장 임시선별진료소의 의료진도 대한의사협회가 제공한 얼음조끼 20여 벌을 받아 착용하고 근무 중이다.

임시선별진료소의 의료진은 방호복을 입고 더운 야외에서 근무하는 경우가 많아 코로나19 검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인력에게는 큰 고충 중 하나다.

이런 상황에서 대한의사협회가 얼음조끼, 핸드크림, 손소독제 등 후원품을 지원하고 나선 것이다.

윤석완 부회장은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국민 건강을 위해 임시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에 매진하는 의료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얼음조끼와 손 소독제 등 물품을 준비했다”며, 근무 중인 의료진에게 얼음조끼를 직접 입혀줬다.

이어 “그간 의료진의 헌신이 없었다면 지금과 같은 방역 수준에도 미치지 못했을 것”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민 건강을 위해 조금만 더 힘을 내 달라”고 말했다.

윤석완 부회장은 “의료진이 검체 채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많은 지원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