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업무협력 MOU 체결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업무협력 MOU 체결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08.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상호 인프라 지원 등 진행 예정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백남종, www.medif.or.kr, 이하 재단)은 8월 5(목)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와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재단과 협회 간의 업무협력 MOU 체결은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전략 수립 △기업과 대학병원의 임상연계 협업을 통한 디지털 전환 과제 기획 및 발굴, 발굴 과제 고도화 △사업화 및 (국제)표준화 지원을 통한 성공모델 창출 및 확산 △헬스케어 산업지능화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인프라 지원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재단 허영 부이사장은 “헬스케어 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 촉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R&D 과제 기획⋅추진, 학술연구, 인력양성 등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도록 하겠다”라며 협회와의 공동 사업 기획 등에 대한 의지을 표명했다.

이상진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혁신기획본부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의료기기 및 관련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가 디지털 혁신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촉진되고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재단 백남종 이사장은 “이번 MOU 체결은 의료기기산업의 디지털 전환의 시작점을 만드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재단은 스마트의료기기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협회와 공동 연구 및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2021년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를 운영하여 ’21년 11월 말까지 산업분야 디지털전환을 목적으로 디지털 전환 기술을 적용한 문제 해결 R&D과제를 발굴하고 있으며 헬스케어분야 간사기관인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을 통해서 다양한 과제 수요를 발굴할 예정이다. 재단 장영수 연구기획실장은 “헬스케어 분야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과제를 발굴하는데 업계의 적극적인 제안을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