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병원, '세계 100대 스마트병원'에
상태바
우리들병원, '세계 100대 스마트병원'에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07.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전문병원은 전세계 유일…국내 스마트병원 10곳 중 5위 차지

 

우리들병원(회장 이상호)이 최근 뉴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최고 스마트 병원’ 중 100대 병원 안에 이름을 올렸다.

척추 전문병원 가운데서는 전세계 유일의 ‘스마트(디지털) 병원’으로 꼽혀 세계 최고의 척추전문병원임을 입증했다.

세계적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는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와 함께 세계 26개국 1만 3천여명의 의료 전문가들의 추천을 바탕으로 조사 과정을 거친 뒤 ‘2021 세계 최고 스마트병원(World’s Best Smart Hospitals 2021)’ 250곳을 선정해 그 순위를 발표했다.

선정 기준은 디지털 수술(Digital Surgery), 디지털 영상(Digital Imaging), 인공지능(AI), 원격의료(Telehealth), 전자의무기록(EMR) 5가지 항목으로, 해당 분야를 적극 활용하며 전세계 첨단 의료기술을 선도해온 의료기관이 선정됐다.

세계 최고 스마트병원 1위는 미국 메이요 클리닉이 차지했고, 존스홉킨스병원, 클리블랜드병원, 마운트시나이 병원, 매사추세츠 병원 등 세계적 명성의 병원들이 대거 포함됐다.

우리들병원은 전세계 스마트 병원 250곳 가운데 98위를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척추전문병원은 우리들병원이 유일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 병원 10곳 가운데서는 5위를 차지하며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국내 유수 대학병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우리들병원 이상호 회장은 “이번에 뉴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최고 스마트병원 250곳은 대부분 종합병원 또는 대학병원이다. 오직 척추 한 분야만을 다루는 전문병원 자격으로 세계적 명성의 병원들과 순위를 다투고, 국내의 수많은 대학병원들보다 높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사실은 매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세계 1등 스마트(디지털) 척추전문병원’의 명성에 부합하는 후유증 없는 척추 치료, 80~90세 고령자도 안심할 수 있는 척추치료, 수술 후에도 행복한 일상을 보장할 수 있는 척추치료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