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공공기관 경영실적 A등급 달성
상태바
3년 연속 공공기관 경영실적 A등급 달성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07.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식약처 경영실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한순영)이 식품의약품안전처 ‘2020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7월 20일 밝혔다.

의약품안전원은 경영 개선과 도전적인 사업 운영을 통해 식약처 주관 경영실적평가에서 2018년부터 2019년, 2020년 3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

또 2019부터 2020년까지 2년 연속 식약처 경영실적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성과를 인정받았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이번 경영평가에서 새로운 핵심가치와 중장기 경영목표를 선제적으로 수립하고, 주요 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경영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정부부처(식약처·질병청)와 합동으로 코로나19 백신 이상사례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운영하는 등 위기 상황에 대응한 전문성이 주목받았다.

또 클린신고센터, 인권경영선포 등 공직윤리 활동을 강화해 2년 연속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를 달성한 점도 인정받았다.

신규사업 발굴을 통해 외부 일자리를 창출하고, 정보보안 강화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보안수준이 향상된 점도 우수한 실적으로 평가됐다.

한순영 원장은 “코로나19 시대에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돼 일한 성과가 좋은 결실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