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고지혈증치료제 ‘에제로바정’, 매출 50억원 눈앞
상태바
국제약품 고지혈증치료제 ‘에제로바정’, 매출 50억원 눈앞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7.0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성장률 기록하며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기대

국제약품의 고지혈증치료제가 출시 이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제약품은 자사의 고지혈증치료제 ‘에제로바정’(성분 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칼슘)이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출시 4여 년만에 매출 5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7월 2일 밝혔다.

‘에제로바정’은 소장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저해하는 에제티미브와 간에서 콜레스테롤의 생합성을 억제하는 로수바스타틴의 Dual Action 작용을 통해 LDL-C 수치를 강력히 낮췄으며, 국내 10개 종합병원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복합개량신약 제품이다.

특히 에제티미브 단일제와 달리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에게 1차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타틴 단일제의 한계(고용량증량 시 이상반응 발생율)까지 극복할 수 있는 고지혈증 치료제다.

국제약품에 따르면 고지혈증환자 총 34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3상에서 LDL-C 수치의 경우, 에제로수정 10/5mg, 10/10mg, 10/20mg 함량이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강하 효과가 강력했고, 세 가지 함량 모두 기저치 대비 50% 이상 LDL-C 수치를 감소시켰다고 설명했다.

또 TG와 HDL-C 수치 등 각종 지질 관련 지표에 있어서도 단일제 대비 개선 효과가 탁월하게 우월했고, 4주 이상 복용 시 90% 이상에서 LDL-C 수치를 목표치에 도달시켰다. 이상반응 발현 빈도도 단일제 대비 유의한 차이가 없어 안전성까지 입증했다.

에제로바정은 2017년 출시 이후 매년 높은 성장을 기록해 지난해에는 약 42억 5천400만원을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매출 50억원을 무난히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제약품 관계자는 “에제로바정은 출시 이후 매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국제약품의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약품은 최근 아페젯정(주성분 에제티미브+아토르바스타틴칼숨)을 출시해 고지혈증 치료제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