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10-22 15:18 (금)
이노텍시스템, ‘Biotrak 실시간 미생물 입자 계수기’ 공급
상태바
이노텍시스템, ‘Biotrak 실시간 미생물 입자 계수기’ 공급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6.2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술실에 무균 개입 차단을 위한 실시간 미생물 모니터링

이노텍시스템이 TSI사의 ‘Biotrak 실시간 미생물 입자 계수기(Real-Time Viable Particle Counter)’를 공급한다.

최근 수술부위감염(SSI) 예방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수술실(OR)의 공기 중 미생물 부하를 체크하는 장치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수술실 장비 및 인력의 출입, 수술실 사용의 증가로 생존 및 비 생존 미립자가 방출되며 활동적인 수술실의 공기 오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인체에 주입하는 물질 사용과 관련된 수술에서는 수술실 내의 깨끗한 공기가 매우 중요할 수밖에 없다.

이에 고위험 수술의 경우 공기 오염 제거 또는 방지를 위한 예방 조치를 통해 수술 중 공기 미립자를 줄이고 SSI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이 좋다. 이같은 상황에 필요한 보조장치가 TSI사의 ‘Biotrak 실시간 미생물 입자 계수기(Real-Time Viable Particle Counter)’이다.

이 제품은 작업자 개입 없이 현장에서 핵심이 되는 중요한 환경에 대한 실시간 미생물과 무균 입자 모니터링을 제공함과 동시에 식별을 위한 샘플 수집도 병행한다. SSI에 대한 안전성을 높이고 수술실 환경 개선을 위한 원인분석 및 후속조치의 기본 자료 축적으로 수술실 운영 방안의 옵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미생물 발생 장소와 발생 시기를 알 수 있어 문제 발생 원인에 대한 내부 개선을 한다는 장점을 가진다. C/D(ISO 8)로 클린룸 인증 및 환경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줄 수 있는 주기적인 환경 모니터링 기초자료를 통해 청결에 대한 문제 발생시 증거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FMS(설비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와 연결되어 데이터를 추적하고 정보를 기록하는 완벽한 연속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매우 중요한 데이터의 정확성과 무결성을 보여준다.

듀얼 채널 레이저 유도 형광(LIF) 기술로 실행되는 Biotrak은 현재 시판 중인 실시간 RMM(Rapid Microbial Method) 중 가장 정확한 측정값을 제공함으로써 생명과학 오염통제시장(in regulated life-Science contamination control markets )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TSI사는 방어 및 위해요소 탐지 분야(defense-and-threat detection field)에서 40년 이상의 입자 계수 경험과 20여 년의 다양한 입자 검출 경험을 보유함으로써, 입자 측정 분야 글로벌 시장에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필터 테스트, 대기 및 기후 연구, 외기 모니터링, 나노입자 측정, 먼지 모니터링, 호흡기 장착 테스트, 엔진 배출, 에어로졸 연구, 클린룸 인증 및 생체 탐지를 포함한 많은 응용 분야에서 에어로졸 및 입자 계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국내에는 이노텍시스템이 공급을 담당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