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R&D 통합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의료기기 R&D 통합 컨퍼런스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6.0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6월 16일(수) 엘타워에서
‘넥스트 노멀과 새로운 도전, 그리고 의료기기 통합 플랫폼’ 주제로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사업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은 오는 6월 16일(수) 엘타워에서 ‘넥스트 노멀과 새로운 도전, 그리고 의료기기 통합 플랫폼’을 주제로 의료기기 R&D 통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과정의 단절 없는 지원 및 사업화 성공을 향해 추진 중인 의료기기 R&D 통합 플랫폼의 실제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산업계·의료계·연구기관 등 상호 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는 1부 ’넥스트 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K-의료기기 산업의 발전 방향’, 2부 ‘의료기기 산업의 통합 플랫폼 활용’으로 구성된다.

1부 세션에서는 ‘넥스트 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K-의료기기 산업과 사업단의 역할’을 주제로 백롱민 교수(전 분당서울대병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의료기기 산업의 통합 플랫폼 구축 및 운영’에 관해 김법민 단장(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사업단장)이 발표하고, 사업단 기획자문위원회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된다.

2부 세션에서는 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통합 플랫폼 운영 사례를 기반으로 연구자와 지원기관의 주제 발표가 준비된다. 주요 내용은 △범부처 제품형 과제 △4내역사업 중 지원사업 과제 △식약처 전담 Desk 지원방안(식품의약품안저처 최영주 사전상담과 과장) △R&D 인프라 관련 지원방안(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임용훈 부장,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우영재 부장) △임상학회 중심의 임상자문 및 지원방안(대한의학회 이진우 부회장) △선제적 전주기 사업화 이슈파악 및 필수마일스톤 작성 지원 등 CRO 컨설팅(사이넥스 김영 대표) △민간인증제 기획 및 추진방안(대한민국의학한림원 박병주 부원장)이 있으며, ‘연구자가 바라는 사업단 통합 플랫폼의 비전’을 주제로 산·학·연·병의 전문가들과 패널토론으로 마무리된다.

이외에도 사업단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임상시험수탁기관(사이넥스)과 함께 특허, 규제, 임상 등 연구자의 사전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의료기기 통합 플랫폼 현장상담을 진행해 연구자의 궁금증을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사업단 김법민 단장은 “이번 행사가 사업단이 메디컬브릿지로서 산·학·연·병의 교류의 장을 마련한 공식적인 첫 자리로 뜻깊게 생각한다”며 과제수행기관들이 연구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채널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통합 플랫폼을 확대 구축하고 활성화를 위해 사업단이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행사는 온라인 유투브(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로도 생중계되며, 관련 문의는 사업단 운영사무국(02-2054-8180, event@kmdf.org)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