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심장학 명의들 온라인 토론 펼친다’
상태바
‘세계 심장학 명의들 온라인 토론 펼친다’
  • 병원신문
  • 승인 2021.06.02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차 광주국제심장중재술심포지엄 개최
세계 14개국 석학 68명 포함 총 1,500여명 참석
지난해 열린 광주국제심장중재술 심포지엄
지난해 열린 광주국제심장중재술 심포지엄

세계적인 심장학 석학들의 시선과 관심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광주에 집중된다.

제19차 광주 국제심장중재술 심포지엄(Gwangju International Cardiology Symposium·이하 GICS)이 오는 6월 10일부터 3일간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GICS는 전남대학교병원 심장센터 주관으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광주에서 열리고 있으며, 국내·외 심장전문가들이 강연 및 증례 발표를 통해 최신 지견을 교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심장분야 국제학술대회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로 인해 각국 의료전문가들이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또 전남대병원에서 실시간 라이브 시술을 중계하고, 중앙대학교병원, 서울성모병원에서 비디오 녹화를 통해 시술 교육을 시행한다.

심포지엄에는 미국·영국·독일·이탈리아·스페인·캐나다·중국·일본·홍콩·싱가포르·인도네시아·이스라엘·체코·대만 등 14개국에서 68명의 심장학자들이 초청돼 최신 지견에 대한 열띤 토론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에서는 대학병원 및 의과대학 교수를 비롯해 전공의·간호사·의료기사 등을 포함해 심장학 관계자 총 1,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GICS 조직위원장인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정명호 교수를 비롯해 안영근 교수·김주한 교수·홍영준 교수·심두선 교수·김민철 교수가 이번 심포지엄을 위해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무엇보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수준 높은 국제 학술대회의 위상을 발휘하고, 전남대학교 병원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경피적 대동맥판막치환술·좌심방이폐색술를 포함한 심장중재술 시연과 함께 한국과 일본의 급성심근경색증 등록 공동 연구인 KAMIR-JAMIR 심포지엄·Korea-Mayo 심포지엄·Korea-London 심포지엄 등이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