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일산병원, 위암·유방암 평가 1등급
상태바
동국대일산병원, 위암·유방암 평가 1등급
  • 병원신문
  • 승인 2021.05.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일산병원 전경
동국대일산병원 전경

동국대일산병원(병원장 권범선)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위암·유방암 적정성 평가’에서 유방암은 7회 연속, 위암은 5회 연속 1등급을 받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19년 유방암 수술을 받은 환자진료분을 대상으로 전국 187개 의료기관과 위암 수술을 한 217개 의료기관에 대한 적정성을 평가했다.

동국대일산병원은 평가결과 유방암 적정성평가에서 종합점수 100점을 받았으며 위암 적정성평가에서 99.27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심평원은 이번 평가에서 유방암의 경우 보조항암화학요법 시행률과 표적치료 시행률, 유방전절제술 후 방사선치료 시행률 등 10개 지표를 평가했다. 위암은 근치적 수술 비율, 수술 후 8주 이내 권고된 보조항암화학요법 실시율 등 13개 지표를 평가했다.

평가 기준은 △암 치료 전문인력 구성여부 △수술, 방사선, 항암화학요법 등의 치료 적정 시행 여부 △평균 입원일수 △평균 입원진료비 등이다.

동국대일산병원은 모든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국내 최상급 수준의 의료기관임을 입증했다.

권범선 병원장은 “동국대일산병원은 다학제 통합진료 시스템을 통해 암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계획과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