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글로벌 선두주자 도약’ 다짐
상태바
화순전남대병원 ‘글로벌 선두주자 도약’ 다짐
  • 병원신문
  • 승인 2021.04.2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 17주년 기념식 개최…‘암 정복·미래의료 선도 주역’

개원 17주년을 맞은 화순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신명근)이 ‘월드 베스트 암병원’으로 도약한 의료역량을 바탕으로 암정복과 미래의료를 선도하겠다고 다짐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지난 4월 26일 원내 지하 대강당에서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해 병원 임직원 30여명만 참석한 가운데 개원 17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선 자체 제작한 ‘코로나19, 지난 1년의 기억’이라는 주제의 영상이 상영됐다.

암 등 중증질환자가 많은 병원으로서, 코로나19라는 사상 초유의 재난을 극복하기 위해 분투하는 모습이 생생히 담겼다. 코로나19를 처음 겪게된 의료진의 두려움과 고민, 사명감과 동료애로 난관을 돌파해가는 과정,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 등이 어우러져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영상 시청 후 신명근 병원장은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도 글로벌 암특화병원으로서 한층 탄탄한 토대를 일궜다. 국제적 수준의 진료와 치료로, 고객만족도가 전국 최고 수준임을 입증해 보였다”며 “환자맞춤형 암치유와 암정복, 미래 의료를 이끄는 글로벌 선두주자로 도약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안영근 전남대병원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의료센터가 된다는 비전을 구현해내고 있는 열정과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의료계는 물론 지역과 국가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는 ‘희망’으로서, 더욱 힘차게 나아가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정성택 전남대 총장도 축하 영상을 통해 코로나19 속 암특화병원으로서 빛나는 성과를 거둔 점을 치하하고 세계 일류병원으로 도약해나가길 기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 이후엔 원내에서 ‘첨단 정밀의료 산업화 지원센터’ 현판식이 이어졌다. 지난 3월 산업통상자원부의 150억원 규모 공모사업을 유치함에 따라, 이곳을 관련 플랫폼 구축거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미래 의료의 패러다임’으로 꼽히는 정밀의료란 환자의 유전적·환경적 요인, 질병 경력 등을 사전에 파악해 최대의 치료효과를 얻고, 질병의 예측·예방까지 계획적으로 관리·제공하는 의료서비스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올해부터 2023년까지 맞춤형 암진단 치료법, 맞춤형 정밀의료 서비스, 암 진단시약·항암 신약, AI기반 의료기기 등 연구개발 플랫폼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