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6-21 19:39 (월)
동화약품, ‘바르지오 모두 크림’ 출시
상태바
동화약품, ‘바르지오 모두 크림’ 출시
  • 병원신문
  • 승인 2021.04.1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간각화형 무좀에 효과적인 국내 유일 6가지 복합 성분 치료제

동화약품이 6가지 복합 성분의 무좀 치료제 ‘바르지오 모두 크림’을 출시했다.

발 무좀(tinea pedis)은 증상에 따라 발가락 사이 각질이 갈라지고, 가렵고, 불쾌한 냄새가 나는 지간형 무좀과 발바닥(주로 뒤꿈치)이 두꺼워지는 각화형, 발바닥과 발가락에 물집이 생기고 가려운 소수포형 등으로 나뉜다. 무좀 증상에 따른 환자 중 지간형과 각화형 무좀을 동시에 앓고 있는 지간각화형은 40%로 그 비중이 높다. 또한 유병 기간이 5년 이상인 환자에서는 비율은 73% 이상으며, 10년 이상의 경우도 지간각화형 무좀 환자가 더욱 증가한다.

동화약품은 바로 이 지간각화형 무좀에 효과적인 6가지 성분을 함유한 국내 유일(2021년 4월 기준)의 복합 무좀치료제 ‘바르지오 모두 크림’을 개발했다.

주요 성분은 △치료 기간이 짧고, 재발률이 낮아 치료 효과가 우수한 ‘테르비나핀염산염’ △광범위한 항균 작용을 하는 ‘이소프로필메틸페놀’ △가려움 및 통증을 예방하는 ‘디펜히드라민염산염’과 ‘리도카인’ △염증 완화 효능을 지닌 ‘에녹솔론’ 등이다. 또 △두꺼워진 각질을 연화시키는 ‘우레아’ 성분도 100mg 함유되어 약물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바르지오 모두 크림은 20g 용량이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용법은 질환 부위를 깨끗이 씻고 완전히 건조한 후 일 1~2회 도포하면 된다.

동화약품은 무좀 유형에 따라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 무좀 치료제 바르지오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테르비나핀염산염 성분의 바르지오 크림은 지간형 또는 소수포형, 바르지오 모두 크림은 지간각화형, 바르지오 네일라카는 발 무좀과 중복되어 감염되기 쉬운 손발톱 무좀에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무좀은 재발이 잦고 여러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 환자들을 괴롭히는 질환이다. 빠른 효과는 물론 다양한 증상을 함께 케어해주는 ‘바르지오 모두 크림’이 무좀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