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큐(Uni-Q) 슈퍼메가’ 출시
상태바
‘유니큐(Uni-Q) 슈퍼메가’ 출시
  • 병원신문
  • 승인 2021.04.1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네트웍스 대용량 공기청정살균기, 바이러스·초미세먼지 한 번에 제거

바이러스와 초미세먼지를 한번에 제거하는 대용량 공기청정살균기가 출시됐다.

다중이용시설 공기질 관리 전문기업인 ㈜이지네트웍스는 최근 실내공기질 개선 제품 ‘유니큐(Uni-Q) 슈퍼메가’를 출시했다.

초미세먼지뿐만 아니라 항균·항바이러스 성능의 광촉매 공조필터를 장착해 ‘공기청정’과 더불어 공기 중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해 ‘공기살균’을 가능하게 한 제품이다.

유니큐(Uni-Q) 슈퍼메가 대용량 공기청정 살균기는 모델에 따라 청정능력이 다양하다.

제품군은 ‘Uni-Q73A(청정면적 240㎡, 73평형)’, ‘Uni-Q123A(청정면적 407㎡, 120평형)’, ‘Uni-Q133A(청정면적 440㎡, 130평형)’, ‘Uni-Q242A(청정면적 799㎡, 240평형)’, ‘Uni-Q340A(청정면적 1,121㎡, 340평형)’ 5개 모델이 있다.

이 제품은 최적의 공기청정을 실현하는 초강도 에어솔루션으로 5단계의 복합공기정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3단계의 필터시스템(프리필터, 카본필터, 헤파필터)과 이온클러스터의 살균기능에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항균·항바이러스 광촉매 필터를 추가 장착해 미세먼지와 부유세균, 바이러스까지 한번에 99% 이상 제거하는 뛰어난 공기정화 성능을 가지고 있다.

광촉매 필터는 광촉매가 빛과 반응할 때 발생하는 활성산소의 강력한 산화력을 이용해 각종 세균은 물론 바이러스 제거까지 가능한 공조필터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개발하고 이지네트웍스에 기술 이전했다.

기존 공조필터는 다양한 감염원이 필터에 누적될 경우 사용 중 재배출 우려와 오염된 필터의 잦은 교체가 불가피했다.

광촉매 필터는 세균, 바이러스 등의 감염원을 직접 제거함으로써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해 교체주기의 문제점 해소는 물론 감염원의 재배출 우려를 없앴다.

국내외 전문기관의 실험결과 대장균, 살모넬라균, 박테리오파지, 로타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 인플루엔자바이러스, 휴먼 코로나바이러스 등에 대해 99% 이상 제거 또는 무력화하는 효과가 있다.

또 장착된 제트노즐 디퓨저는 살균된 청정공기를 30m 이상 먼 곳까지 보낼 수 있다.

특히 유니큐(Uni-Q) 슈퍼메가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BLDC 모터는 소음 및 전력소모를 최소화했다. BLDC모터는 장시간, 오래 사용해도 소음이 커지거나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유니큐(Uni-Q) 슈퍼메가 A모델’ 제품군은 ‘IoT’ 기반 통합 공기질관리시스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유니큐(Uni-Q)슈퍼메가 대용량 공기청정 살균기로부터 수집되는 각종 데이터(미세먼지, TVOC 등)를 저장, 분석 후 고객 요구에 맞게 제공하며 제품에 대한 원격제어와 관리의 편의를 제공한다.

유니큐(Uni-Q) 슈퍼메가는 다양한 다중이용시설에 설치 운영 중이다. 서울역을 비롯한 한국철도공사(코레일) 15개 역사를 비롯해 서울시 지하철 9호선 24개 역사 승강장에도 설치 운영 중이며 부산교통공사, 수서SRT, 동탄SRT 등 대표적 다중이용시설인 철도시설에서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관공서, 학교시설과 체육시설, 전시장, 백화점을 비롯한 쇼핑시설 등 일상 생활의 다양한 공간에서 운영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 대응 최전선이라 할 수 있는 대구·경북 선별진료소 10여 곳(대구의료원, 경북대병원, 대구동산병원, 보훈병원, 중구보건소, 가톨릭대학병원 등)에도 설치 운영 중이다.

또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여러 요양병원(카네이션요양병원, 이화실버케어요양병원, 청양군노인요양원 등)과 일반병원(백석서울치과, 좋은선린병원, 삼우연합정형외과, 명지성모병원, 일산차병원 등)의 의료시설에도 설치 운영 중이다.

이지네트웍스는 ‘유니큐(Uni-Q) 슈퍼메가 대용량 공기청정 살균기’를 좀 더 많은 고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판매 정책과 더불어 36개월·48개월 렌탈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렌탈 프로그램에는 제품에 대한 설치지원 및 실내공기질 점검과 필터시스템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과 교환, 제품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을 비롯한 중동시장은 물론 미국시장도 ‘유니큐(Uni-Q) 슈퍼메가’제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미 일본시장에는 300여 대 제품이 수출됐고 남미시장과 유럽시장에도 여러 대의 샘플장비를 수출, 현지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이지네트웍스는 해외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지네트웍스는 2020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렌탈산업 선두주자에서 첨단기술력을 지닌 종합유통업으로의 사업모델을 확장하며 ㈜이지렌탈에서 ㈜이지네트웍스로 회사명을 변경한 서울시 선정 강소기업이다.

㈜이지네트웍스의 주요 사업 분야는 종합렌탈서비스 브랜드인 ‘이지렌탈’과 대용량 공기청정 살균기 및 친환경제품 개발 브랜드인 ‘에코버’로 구분할 수 있다.

종합렌탈서비스 브랜드 ‘이지렌탈’은 지난 2000년 ㈜이지렌탈 창립을 통해 관공서와 기업에 컴퓨터 및 정보기기 렌탈을 시작으로 사무기기, 사무가구, 행사가구 등 다양한 분야로 렌탈사업을 확장했고 선거 및 국제행사, 체육행사 등 명실공히 공유경제 사업의 프론티어로 자리매김하고 현재도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