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소마취 무인공망 탈장수술, 강리페어' 출간
상태바
'국소마취 무인공망 탈장수술, 강리페어' 출간
  • 병원신문
  • 승인 2021.03.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쁨병원 탈장수술팀이 개설한 강탈장연구소(소장 강윤식)가 신간도서 '국소마취 무인공망 탈장수술, 강리페어'를 출간했다.

이 수술팀은 매년 3천여 건의 탈장수술을 시행하는 등 국내 최다 실적을 기록 중이다.

현재 대부분의 탈장 수술은 플라스틱 재질의 인공망을 덧대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인공망은 미국, 유럽, 호주 등 각국의 FDA가 위험성을 경고할 정도로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만성적인 악성 통증을 유발하고 주변 장기나 조직에 손상을 주기 십상이다.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인공망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새로운 서혜부탈장수술법을 소개한다. 그것도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로.

이 책은 2만 1천 9백 건(2021년. 1월 기준) 넘는 탈장 수술을 시행한 기쁨병원 탈장수술팀의 경험을 기초로 하고 있다. 탈장 관련 지식을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졌으며 특히 인공망 탈장수술의 부작용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풀었다.

인공망 부작용에서 완전히 자유로운 '강리페어 탈장수술법'도 자세히 소개한다.

인공망을 사용하지 않는 대신 탈장 원인을 직접 해결하는 방식인데 기존 인공망 수술의 심각한 부작용을 차단하는 동시에 재발이 거의 없고 회복도 가장 빠르다. 국소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유소아부터 100세 어르신까지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

부록인 진료일기에서는 건강상 특별한 문제가 있는 환자들의 '강리페어 탈장수술' 이야기를 다뤘다. 여러 이유로 탈장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분들을 안심시키기 위함이다.

특히 소아 탈장수술에서의 전신마취가 뇌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도 친절하게 설명하며 안전하게 소아탈장수술을 받을 수 있는 대안도 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