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태 차관, 코로나19 백신접종 교육현장 방문
상태바
강도태 차관, 코로나19 백신접종 교육현장 방문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03.04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도태 보건복지부 제2차관이 3월 4일(목)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대한간호협회 중앙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간호사 직무교육을 참관하고, 교육센터 관계자들과 교육 중인 간호사들을 격려했다.

유휴 간호사의 재취업 교육과 재직 간호사의 경력 개발 등을 목적으로 보건복지부 위탁을 받아 운영되는 대한간호협회 교육센터는 질병관리청과 공동으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업무에 실제 종사할 간호사들의 실무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강도태 2차관은 백신 예방접종 실무교육 참관에 앞서 대한간호협회 및 교육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그간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보여준 간호사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방역현장에서의 애로사항과 백신 예방접종과 관련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강 차관은 간담회에서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방역 성과는 국민의 협조와 더불어 간호사를 포함한 의료인의 헌신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정부는 방역 및 예방접종 현장에서 간호사 등 의료인력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 2차관은 간담회 후 신경림 대한간호협회 회장과 함께 간호협회 교육센터에서 수행하고 있는 간호사 대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직무교육 현장을 참관하고 교육 중인 간호사들을 격려했다.

강 차관은 “현장에서 간호사들이 다양한 백신을 여러 대상에게 접종해야 하므로 백신별 특성에 따른 실무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현장 간호사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로 백신 접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