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 온라인 교육
상태바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 온라인 교육
  • 병원신문
  • 승인 2021.03.0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체계적 문헌고찰 연구설계부터 분석 및 평가까지 전 과정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이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인 체계적 문헌고찰에 관한 온라인 교육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3월 4일 밝혔다.

보의연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연구기관으로서 보건의료 연구방법론에 대한 폭넓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요가 많은 상황에서 국내 연구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활용,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공익적 취지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식공유와 나눔이라는 사회적인 책무를 다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교육은 체계적 문헌고찰에 대한 연구설계부터 평가까지 전 과정을 4개 과정으로 나눠 총 15차시로 구성했다.

교육 신청은 보건의료분야 연구자, 의료계 및 산업계 종사자, 공무원, 학생 등 연구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보의연 온라인 교육 사이트(http://eduneca.kohi.or.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과목별로 수강할 수 있다.

보의연은 올해 경제성평가 방법론 매뉴얼을 개정하고 있어 하반기에 관련 온라인 교육과정도 추가 개발하고, 임상진료지침 개발 방법론, 의학통계과정 등 보건의료연구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한광협 원장은 “보의연은 공공연구기관으로서 보건의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 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 및 교육 접근성 제고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개편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면서 “이러한 보건의료연구자 양성 노력이 임상현장과 정책 의사결정 과정에서 근거기반 보건의료문화가 확대 적용되는 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