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5-17 14:42 (월)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2회 수상자 선정
상태바
대한민국 약업대상 제2회 수상자 선정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2.0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석원 대한약사회 명예회장, 김승호 보령제약 회장, 김동구 백제약품 회장
한석원 명예회장, 김승호 회장, 김동구 회장(사진 왼쪽부터)

대한민국 약업대상 3개 주관단체장인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조선혜 회장은 제2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2월 8일 밝혔다.

대한민국 약업대상 3개 주관단체장은 지난 5일 회의를 갖고 ‘제2회 대한민국 약업(藥業)대상’ 수상자로 한석원 대한약사회 명예회장(약사 부문), 김승호 보령제약 회장(제약바이오 부문), 김동구 백제약품 회장(의약품유통 부문)을 각각 선정했다.

약사 부문 수상자인 한석원 대한약사회 명예회장은 대한약사회 회장, 총회의장을 역임하며 의약분업의 안정적 정착, 보건의료전문인시험제도 개선, 약물 오·남용 예방 및 마약류 퇴치운동 등을 통해 약업계 발전과 국민보건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약바이오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김승호 보령제약 회장은 1967년 용각산, 1975년 겔포스 발매를 통해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국민 의약품 개발에 힘써온 것은 물론, 원료의약품 국산화, 고혈압 치료신약 ‘카나브’ 개발 등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동구 백제약품 회장은 의약품유통 부문 수상자로, 의약품유통협회 투명유통위원회 위원으로 투명거래 질서 확립에 기여하고, 지역 거점물류센터 개설, DPS 시스템 도입 등 최신 물류 자동화 설비를 도입해 유통 부문 발전 모델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회의에서 대한민국 약업대상 3개 주관단체장들은 선정된 수상자들이 약업계 발전 및 보건의료 발전에 평생을 헌신해 우리나라 경제 및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신 분들이라는 점에 의견을 모으고, 우리 약업인들이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담아 약업계 최고 권위의 상인 대한민국 약업대상을 드릴 수 있어 큰 의미를 갖는다면서 축하와 그동안 노고에 감사의 뜻을 함께 전했다.

제2회 대한민국 약업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각 단체별 상황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약업대상은 3개 주관단체장이 공동으로 트로피와 함께 세 냥의 순금 메달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